WD 해외(미국) 직구 제품 RMA 대행 정책 변경
- IT/소식
- 2021. 6. 6.
해외에서 구매한 WD(웨스턴 디지털) 제품은 명정보기술에서 RMA 대행 서비스를 제공해줘서 국내 택배비만 부담하면 RMA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최근 5월부터 정책이 변경되어서 해외 국가에서 구매한 WD SSD 및 외장하드 제품 등은 구매한 국가에서만 RMA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을 WD 한국 사이트에서 RMA 신청을 시도하면 위와 같이 오류 메시지가 나옵니다.
국내에서 구매한 제품이나 RMA 서비스를 한번 받은 해외 제품(Recertified)은 정상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미국에서 구매한 제품이라면 RMA 생성하고 명정보기술로 보내면 제품 이상 여부 확인 후, 국내에 재고가 있는 제품이면 국내 택배로 바로 발송하는 식이고, 재고가 없으면 베트남 등 WD 공장에서 택배를 발송해줬습니다.
현재는 미국 쇼핑몰에서 구매한 제품이라면 WD 미국 계정으로 RMA 신청 후 미국으로 택배를 보내고, 미국 배송대행지로 택배를 받는 식으로 진행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