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자급제 스마트폰 보험 가입 방법

안녕하세요. RootKR입니다.
 
갤럭시 노트 10 5G 자급제 스마트폰에 LTE 요금제를 사용하면 보험 가입이 불가능한 줄 알았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해보고 휴대폰 보험 가입 시도를 해봤는데 정상적으로 가입 처리 됐습니다.
 
이 글은 SK텔레콤 이용자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KT와 LG U+ 통신사는 가입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하려는 자급제 스마트폰과 신분증(여권, 주민등록증, 여권 등), 자급제 구매 영수증을 준비해서 집 근처 SK텔레콤 공식 대리점/지점을 방문해주세요.
 
방문해서 대리점/지점 직원분께 자급제 보험 가입 처리해달라고 말씀하시면 스마트폰 보험 가입 처리해주실 겁니다.
 
5G 요금제로 쓰실 분은 원하는 5G 요금제 말씀해주시면 되고, LTE 요금제로 쓰실 분은 일단 5G 요금제 제일 낮은걸로 가입해달라고 말씀하세요.
 
기존에 사용하던 LTE 요금제가 단종되서 다시 요금제 변경이 불가능할때, SKT 통신사 고객센터(114) 전화하면 당일날에 한해서 원상복구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험 요금에 따라서 분실/파손 보상 여부와 보험 한도가 정해지니 고민해서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처음부터 보험 가입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자급제 수령후 바로 대리점 가셔서 보험 가입 추천드립니다. 자급제 유심/확정 기변한 상태로 사용하다가 대리점 가서 보험 가입하려고 하면 중고 기변 처리해야 해서 직원분 일 거리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보험 가입한 상태로 LTE 요금제 쓰고 싶은 분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유심을 장착 후 2-3번 부팅해주세요.
통신사 고객센터 앱으로 LTE 요금제 변경 처리해 주시면 5G 단말기 자급제에 LTE 요금제 쓰면서 보험 사용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