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 미니 리뷰

안녕하세요. RootKR입니다.

구글 홈와 구글 홈 미니 국내 정발 소식이 들려서 미개봉으로 저렴하게 구해왔습니다.

직구 제품도 국내 정발과 동일하게 한국어 사용 가능하며,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이용권도 주네요.

유튜브 프리미엄 유료/무료 체험 사용한 이력이 있으면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적용이 안되니, 다른 계정을 만드셔야 됩니다.


구글 홈 미니 박스입니다.

깔끔하게 구글 로고와 제품 이름, 제품 사진이 인쇄되어있습니다.



측면을 보면 지원하는 서비스가 적혀있습니다.

구글 네스트, 필립스 휴, WEMO, 구글 크롬캐스트, 구글 포토, 스포티파이, 넷플릭스, 유튜브 지원된다고 적혀있네요.


뒷면에는 제품약관같은게 적혀있고, 쉽게 개봉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구성품은 구글 홈 미니(본체), 설명서, 충전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충전기 스펙은 입력은 100-240V 50-60Hz, 출력은 5V 1.8A입니다.

프리볼트를 지원하므로 돼지코 끼워서 사용하시거나 스마트폰 충전기 연결하시면 됩니다.

자사 폰에는 USB-C 단자를 채용하는데 구글 홈 미니같은 악세사리에는 USB-Micro-B 단자를 채용한게 아쉽습니다.


구글 홈 미니입니다.

컬러는 코랄, 쵸크, 차콜, 아쿠아(10월 29일 출시) 4가지 출시되었으며, 패브릭 재질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좌측과 우측을 터치하면 볼륨을 키우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미끄럼을 방지하는 고무패드, 리셋 버튼, 마이크 ON/OFF 버튼, 전원 단자(USB-Micro-B)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충전기에 돼지코 연결해서 사용하는게 불편해서 삼성 충전기와 케이블을 연결하려고 했는데 입구 크기가 작아서 연결이 안되네요.


구글 홈 미니에 Sonoff 스마트 전등 스위치, 샤오미 스마트 스탠드 2세대(필립스)를 연결해서 약 3주째 사용했습니다.

국내 인공 지능 스피커는 연결 가능한 IoT 기기가 많이 적은데, 구글 홈 제품은 많아서 좋았습니다.

가격 대비 스피커 음량과 음질 모두 괜찮았습니다.

영어에 비해 사용 가능한 명령어가 적고, 가끔씩 음성 명령어 씹히는 현상이 생겨서 아쉬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