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램 2018년형 고주파음과 화이트노이즈로 서비스센터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RootKR입니다.

LG 그램 2018년형 14ZD980-GX5BK 모델을 대략 2주정도 사용했는데 이어폰을 연결해서 들어보니 주기적으로 지지직 소리가 들리더군요.

여러 상황에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전원 어댑터가 연결되어있어도 들리고 연결 안되어있어도 들리더군요.

무선간섭으로 인해 발생되는 화이트노이즈인지 영상 스트리밍을 하거나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더 심해집니다.

samsung | SM-G920S | 1/60sec | F/1.9 | ISO-64


LG서비스센터 1차 방문해서 기사님이 이어폰으로 화이트노이즈가 들리는지 확인해보시고 이어폰 PCB 보드를 교체해준다고 하더군요.

약 4일뒤 LG서비스센터 2차 방문해서 이어폰 PCB 보드를 교체했습니다. 집에서 이어폰 연결해서 들어봤는데 달라진게 없습니다. PCB 보드 교체전과 동일하게 화이트노이즈가 들립니다..

LG 그램 특성상 부품이 밀집되어있어서 간섭으로 인해 화이트노이즈가 발생할수있다고 하더군요. LG 경쟁사에서 나오는 삼성 노트북9 메탈은 왜 화이트노이즈가 안들리는지 물어보니 기사님이 할말을 잃은거 같더군요.


이어폰 화이트노이즈는 이어폰 연결시에만 들리기때문에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

제일 큰 문제는 메인보드에서 주기적으로 고주파음(노이즈)가 들리더군요.

평상시에는 주변 소음이 시끄러워서 신경이 안쓰이지만 독서실이나 새벽에 노트북을 하는경우 은근 신경이 쓰이더군요...

SSD 문제 같아서 SK 하이닉스 OEM를 분리하고 삼성 960 EVO SSD를 장착했는데 동일하게 들리더군요...

서비스센터 기사님께 전화해서 고주파음으로 교환 가능한지 물어보니 정상이라고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Designed by JB FACTORY